예능 플레이어 추천
본문 바로가기

Video

예능 플레이어 추천

우리가 생각하는 예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가?

지상파 예능으로는

 

지금은 사라진 '1박2일'

매주 새로운 미션을 하는 'SBS 런닝맨'

토요일 웃음을 책임졌던 'MBC 무한도전'

 

케이블방송에서는 조금더 다양하고 새로운 형식의 예능들이 나오게 된다.

오늘 추천할 예능은 XtvN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렘인 '플레이어' 이다.

플레이어
< 플레이어 >

'웃으면 안된다' 라는 프로그램의 컨셉이 이 프로그램을 하드캐리한다.

또한 등장인물들은 매회마다 시대적으로 인기있던 TV프로그램을 패러디해서 실제로 그 TV프로그램의 '플레이어'가 된다. 출연시 맴버들은 1회씩 웃게되면, 특수장비에서 물줄기가 쏫아져나오면서 동시에 출연료 1만원이 삭감된다. 그리고 나중에 가장 덜웃게된 맴버는 출연료 100%를 획득하고 나머지 맴버들은 차감된 금액을 출연료로 받아간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진' vs '맴버' 들 간에 웃기려는 자들과 웃지 않으려는 맵버로 대결구도가 형성이 되지만, 뼛속까지 개그맨인 맴버들은 서로 팀킬(맵버들끼리 서로 웃기며)을 하며 물줄기와 출연료 삭감을 선물로 받게된다.

 

[등장인물]

1. 1박2일, 개그콘서트, 아는형님, 서유기 등등 이미 검증된 뼈속까지 개그맨 '이수근'

2. 코미디 빅리그 3인방 '황제성', '이용진', '이진호'

3. 예능과 스포츠를 넘나드는 스턴건 '김동현'

4. 예능신생아 '이이경', '정혁'

 

이외에 매회 패러디되는 TV프로그램에 따라 출현진인 결정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장동민'이 출연하며, 대부분 초특급계스트들이 출연한다.

 

예를들어 2회때 방영된 PLAYER 101 은 프로듀스101 을 패러디 한편인데, 

심사위원으로 '장동민', '김연우', '비와이', '김수용' 등이 출연을 했다.

참가자로는 플레이어 맴버들과 연습생 출신역할로 '환희'가 출연을 했다.

'플레이어'의 컨셉상 맴버들이 노래를 잘하든 못하든, 춤을 잘추든 못추든 무조겁 최종명단에 합격하며, 참가자들은 그들이 가수이든 댄서이던 아무리 잘하더라도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심사평이 더 웃기게 된다.

<유튜브에 플레이어 101> 로 검색해서 3분만 보면, 아마도 이프로그램을 찾아서 보게 될것이다.

 

'미친 예능이다'

요즘 코미디 프로그램은 쓸데없는 풍자와 틀에 박힌 레퍼토리로 배가아픈 웃음이 아닌 어이없는 웃음이 대부분이였는데, KBS 예능의 타짱에서 양배추가 보여준 분장이후로 이렇게 배아프게 웃어본적이 없던것 같다.

1화부터 차근차근 보면 현재 방영된 9화까지 배아파서 제대로 못보게 될것이다.

 

더불어 '하선호'에게 전화번호를 물어본 '장동민'을 논란아닌 논란이라고 말하는것은 아마도 실제로 논란을 만들기보단 노이즈 마케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그부분은 너무 재미있다. 

 

 

지금까지 플레이어를 정리해보면

1. 플레이어 맴버들이 고정으로 출연한다.

2. 실제 Star 들이 출연하여 패러디의 완성도를 높인다.

3. 일반인 혹은 유명 유투버들이 출연하여 극중의 여러 역할을 담당한다.

4. 맴버들은 이들의 '웃음 폭격'을 견디고 웃지말아야 한다.

 

지금바로 '플레이어' 감상해보도록 해라.